상해 호텔렉스 Shanghai Hotelex 방문기 上

  • by

안녕하십니까.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호텔렉스 현장에 방문한 케이필트로입니다.

2017 호텔렉스는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SNIEC)에서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약 2,500개 이상의 회사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호텔렉스가 개최되기 전 케이필트로의 김정기 팀장과 이상빈 주임은 ClaroSwiss Aquis사의

교육을 받기 위해 하루 먼저 상해로 출발하였습니다.

상해에 도착하자마자 Aquis 중국 지사 사무실에 방문하여 교육을 들었는데, Aquis사의 주요 분야인

ClaroSwiss 필터의 구성, 원리, 성분, 효과와 레진 필터의 화학적 원리와 필요성, 물리적 효과에 대해 상세하게 배웠습니다.

교육을 듣고 난 후 호텔렉스가 열리는 상해 지하철 7호선 마지막역인 Huamu Rd로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상해에서 개최된 호텔렉스는 케이터링, 와인,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커피, 티, 설비 등 각종 식음료와

전세계 호텔용품, 푸드 서비스 용품을 소개하는 자리로 매년 약 2,200개 이상의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5년 동안 이어져 온 국제 전시회에 커피 머신, 온수기, 제빙기, 스팀 오븐 등에 장착 가능한 클라로스위스필터를

소개하지 않을 수 없어서 16년을 이어 17년에도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中國大陸(중국대륙)’이라는 명칭답게 첫날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전시회를 보러 오셨습니다.

약 2,500개의 기업들이 참여한만큼 전시회장은 각 테마별로 분류되어있었습니다.

케이필트로는 첫날 먼저 커피와 차 테마로 이루어진 홀부터 관람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ClaroSwiss 부스입니다.

전시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한 저희 부스는 E5 COFFEE AND TEA 테마에 위치하였습니다.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과 국기로 장식한 부스는 깨끗한 물을 표현하였고 내부 디자인 또한 깔끔하였습니다.

관람객들이 정수, 연수 필터의 용도와 효과를 잘 알아볼 수 있도록 한편에는 커피머신, 오븐기에 필터를 직접 설치해두었습니다

저희 부스뿐만 아니라 다른 부스도 관람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관람객으로 붐볐던 곳은 라마르조꼬(La marzocco)입니다.

부스마다 각자만의 컨셉이 있었는데 라마르조꼬의 경우에는 커피머신을 진열함과 동시에 DJ 장비를 설치하여

실제 디제잉을 하면서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국 에스프레소 머신 업체인 EL ROCIO와 자동터치 스크린으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커피 머신을 선보인 FRANKE 부스입니다

호텔렉스는 호텔 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전시회 답게 다양한 제품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형형색색의 디자인과 크기별로 진열된 스트로우와 멋진 선반 위 다양한 종류의 컵들로 둘러 쌓여 있는 부스도 있었습니다.

커피의 맛과 향미를 높여주고 스케일을 방지하는 커피머신에 특화된 ClaroSwiss, 중국 상해 호텔렉스 첫날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어마어마한 규모의 전시회라 그런지 하루만에 다 관람할 수 없었습니다. 두번째날 다양한 커피 챔피언쉽이 있었는데

다음 글에는 대륙의 커피 챔피언쉽과 호텔렉스의 또다른 현장에 대한 내용을 다루도록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클라로스위스 필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필트로몰 혹은 02)893-4499번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