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 카페앤베이커리 페어 방문 下

안녕하십니까.

정수 연수 기능을 동시에 하는 필터 ClaroSwiss, Claris의 케이필트로입니다.

2017 서울 카페앤베이커리페어가 6월 1일 ~ 4일 진행되었으며 케이필트로는 카페앤베이커리 페어와

WYBC 유소년 바리스타 챔피언쉽 예선전에 클라로스위스 정수, 연수 필터를 협찬하였습니다.

전시회 중 6월 3일에는 WYBC(World Young Barista Championship) 예선전이 열렸습니다.

카페앤베이커리 페어에서 가장 핫한 반응을 일으킨 행사라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WYBC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 월드 유소년 라떼아트 챔피언쉽을 개최하는 대회라고 합니다.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재학생 이하 또는 그 나이에 준한자로 유소년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어 그들이 커피를 통해 꿈에 도전하고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고자 하는 취지의 대회입니다.

월드 라떼아트 세계 챔피언, WCCK 챔피언 등의 타이틀을 가진 심사위원들과 함께 진행된 예선전인 만큼 학생들의 실력이라 믿겨지지 않을 만큼 훌륭한 라떼 아트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상반기 예선전에는 52명의 친구들이 참가하였으며 본선 진출자는 총 6명이 선출되었습니다. 하반기에 열리는 예선전은 8월 ~ 9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10월 2차 카페앤베이커리페어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WYBC 예선전이 진행되던 부스 옆은 마스터오브카페로 사전 심사를 거쳐 전국의 숨겨진 실력있는 유명 카페와 로스터리 카페를 선정하여 탑3 샘플러 테스팅 및 시음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커피인들의 길잡이가 되는 부산 로스터리 카페, 마리스텔라(Marisstella)

Maris(바다) + Stella(별)의 합성어로 뱃사공들이 밤바다에서 길을 잃었을 때 별을 지표 삼아 방향을 찾듯 커피의 길라잡이가 되고 싶은 의미라고 합니다.

SCAA 공인 커피 감별사 Q/R-Grader가 최고등급 커피를 직접 엄선하여 특화된 기술로 로스팅함과 동시에 커피랩을 운영하며 커핑 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마리스텔라 부스에서는 상을 수상한 원두를 판매하였으며, 골든 커피어워드 금상을 수상한하우스 블랜드를 판매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천안의 자연을 담은 로스터리 카페, 오월의 숲

오월의 숲은 ‘좋은 재료’로 ‘로스팅 상의 결함이 없고’ ‘캬라멜처럼 달콤한’ 커피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는 카페입니다.

좋은 재료 확보를 위한 Q-Grader로서 지속적인 공부와 빠짐없는 로스팅 데이터 축적을 통해 훌륭한 로스팅을 이끌어 낸다고 합니다.

홈 바리스타 세미나를 통해 1:! 창업 컨설팅을 진행하며, 원두 정기 배송 서비스 “가가호호”를 진행하고 있어 스페셜티 원두, 드립백, 커피티백을 집, 회사로 원하는 간격에 맞춰 배송 받아 드실 수 있습니다.

로스팅된 원두의 종류가 많아 직접 맛을 시음하고 살 수 있었으며 5월의 싱그러움을 담은 화초도 함께 판매하여 많은 여성 관람객들의 사진 촬영 장소였습니다.

완벽한 한모금을 위한, 일산 커피공장

17년 장인 정신의 마스터 로스터가 직접 로스팅하여 일관성 있는 맛과 향의 원두를 전국에 납품중에 있습니다.

일산 커피공장은 커피의 본질은 결국 ‘맛’이기 때문에 항상 위생적 관리와 당일 로스팅 3차 테스팅 후 출고하며, 26종 이상의 개성있는 산지와 스페셜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종류의 스페셜티와 블래드된 원두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일산 커피 공장의 탑3 원두 중 하나인 시그니처는 ACIA 2개 부분에서 매달을 획득한 것으로 특색 있는 고소함과 부드러운 우유를 넣은듯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대전커피의 자존심 & 사이폰 전문점, 카페모리

호주 원주민어로 ‘떠오르는 태양’이라는 뜻과 고대영어로 ‘더 먹고 싶어지는 아주 맛있는’이라는 뜻의 ‘Morish’단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일본어로 숲이란 뜻의 사랑스러운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수제 유기농차, 티백, 사이폰, 하우스 블랜드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직접 사이폰 방식으로 내려진 커피를 맛볼 수 있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차와 티백, 초콜릿을 시음 및 시식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폰(SHYPHON)이란 알콤 램프에 불을 붙이고 가열하여 중력에 의해 커피가 내려가는 방식입니다.

이때, 경수의 경우 탄닌의 용해가 어려우므로 연수를 사용하면 커피맛이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사이폰에 사용된 물은 ClaroSwiss 250S와 3M CS52로 정수, 연수된 물입니다.

케이필트로는 WYBC 예선전과 마스터오브카페 부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ClaroSwiss 4개, CS52 4개를 부스에 설치하였습니다.

3M CS52는 압축된 형태의 카본 필터로 물속 염소와 부유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1차로 CS52를 통과한 정수된 물을 더 좋은 커피맛을 위해 ClaroSWISS 필터에 연결하였습니다.

클라로스위스 필터는 그 안에서 5단계의 여과시스템을 거쳐 정수, 연수 기능을 동시에 하는 필터입니다. Mesh 필터는 모래와 같은 입자와 물속 미세 입자를 제거하며 카본 필터에서는 나쁜 물맛과 냄새의 원인이 되는 염소 성분을 없애주고 장비 보호를 위한 5㎛이하의 입자를 제거해줍니다. 레진(탄산염제거)필터를 통과하면서 장비 고장 원인인 스케일 성분이자,

떫고 쓴맛의 원인인 칼슘, 마그네슘 성분의 생성을 방지하고 수소 이온을 방출하여 커피의 산미와 향미를 풍부하게 해줍니다.

최고의 커피맛을 위한 ClaroSwiss, Claris 필터 1차 카페앤베이커리에서도 많은 관심과 상담요청을 받았습니다.

지하수를 사용하고 계시거나, 스케일 방지용 필터, 커피머신 및 장비 보호를 원하시는 분들은 필트로몰 홈페이지 혹은 1599-7914번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