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 잡지 ‘드립 매거진’ vol.15에 하이서울아쿠아퓨어 트윈필터 소개

안녕하세요.

커피의 향미와 산미를 돋우어주는 필터 시스템 하이서울아쿠아퓨어의 케이필트로입니다.

​2020년 9월 드립 매거진 15호에 마스터오브로스터 대회 공식 필터인
당사의 하이서울아쿠아퓨어 트윈필터가 소개되었습니다.

드립(DRIP)은 스페셜티 커피(차) 산지를 둘러보고, 현지의 커피(차), 문화를 돌아보는 커피(차), 맛과 감성여행 컨텐츠 매거진입니다.

커피에서 물이란?

물이 다르면, 커피 맛도 달라지게 됩니다.

커피 산업에서 물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단순 커피머신, 온수기, 제빙기 등 장비를 스케일로 부터 보호하는 용도가 아니라 추출 영역에서 맛의 변화 요인으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커피의 98%는 물

물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정수된 물은 나쁜 맛의 원인이 되는 유해 요소들(염소, 미생물, 침전물 등)을 우선적으로 제거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합니다.


물을 여과하는 방법에는 1. Sediment filter(입자제거 필터) 2. Carbon filter(카본필터) 3. Ion exchange system(이온교환 수지) 4. Reverse osmosis(RO 역삼투압) 5. Ultrafiltration(중공사막) 등으로 구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드립 매거진 15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매거진에 실린 내용 중 일부인 2. Carbon Filter(카본필터)와 3. Ion exchange system(이온교환 수지) 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Carbon Filter 카본필터

카본필터는 다공성 활성탄을 이용하여 물 속 염소 및 유기물을 흡착하여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카본 의 종류는 블럭형, 가루형 등 다양하게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세디멘트 필터처럼 물을 연수 시키지 않지만 맛과 향을 개선시켜 머신, 추출기구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Ion exchange system 이온교환 수지

이온교환수지는 물속 칼슘과 마그네슘 이온을 흡착 및 제거하여 나트륨, 수소 등의 이온으로 교환하는 것이다. 원수에 있는 경도 성분을 이온 교환수지를 이용하여 흡착하여 경도를 낮추어 경수에서 연수로 바꿔주는 기능을 합니다.


트윈필터

하이서울아쿠아퓨어 정수, 연수 트윈필터시스템은 1차 카본필터 2차 이온교환 수지 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커피머신, 제빙기, 온수기, 정수전 등을 하나의 시스템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필터 교체 및 관리가 용이하며 경제적이고 카페에 어울리는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사용량에 따라 다양한 라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단계 3M 정수 필터는 물 속 염소 및 부유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한 물 맛을 제공해줍니다.

HF40 제품은 이중 멤브레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유량이 좋고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어 제빙기를 사용중인 매장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2단계 클라로스위스는 물 속 칼슘, 마그네슘을 수소 이온으로 치환하여 경도를 낮추어 주는 연수필터입니다.

일반 연수필터와는 다르게 Total hardness 총경도에 해당하는 칼슘, 마그네슘 성분만 제거하지 않고 Alkalinity hardness 알카리도의 중탄산염까지 제거하여 완벽한 연수 기능을 하는 필터 입니다.

헤드

클라로스위스는 바이패스 레벨을 0~6으로 맞추어 tds, 탄산경도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 생성을 예방하고 tds를 조절하여 커피의 향미와 산미를 돋우어주는 최고의 필터 시스템
|하이서울아쿠아퓨어 정수, 연수 트윈필터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으시거나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필트로몰 또는 전화(1599-79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